Hom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이름 관리자 이메일 test@test.com
작성일 2020-09-23 조회수 212
파일첨부
제목
남자간호사회 조직 확대…부회장직에 분야별 전담업무 신설
온라인 보수교육‧남자간호사 DB 구축‧재단법인 설립 등도 진행

대한남자간호사회(회장 우진하, 사진 오른쪽 세 번째)는 지난 12일 오후 인천 계양구 평동에 위치한 휴넥스코리아 회의실에서 2020년도 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조직과 회칙 변경 등을 의결했다.
대한남자간호사회(회장 우진하)는 지난 12일 오후 인천 계양구 평동에 위치한 휴넥스코리아 회의실에서 2020년도 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먼저 간호사회가 겪고 있는 현 위기사항에 적극 대처해 나가기 위해 조직과 회칙을 변경하기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부회장직에 기획정책, 임상학술, 경영관리, 대외협력 등 전담업무를 신설했으며, 회칙 변경 내용은 차기 이사회에서 추가로 논의하기로 했다.

조직 변경에 따른 임원진 선임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부회장 △대외협력 이상봉 휴넥스코리아 대표 △경영관리 박상수(인하대병원) △기획정책 모형중 포널스 대표 △임상학술 장창섭(서울대병원 국제교류센터) ◇감사 △조용연 전 부회장 ◇자문위원 △김장언 전 회장 △손인석 전 회장 ◇남자교수협의회 회장 △정현철 삼육대 간호학과 교수

또 간호사회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남자간호사 DB확보를 통해 회원 증대에 힘쓰기로 했다. 단, 올해 보수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회원의 복지 증진을 위한 방안으로 간호사회 산하에 별도의 재단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설립 방향과 진행 일정은 차기 이사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차기 이사회는 오는 10월 중에 개최하고 일정은 추후에 공지하기로 했다.

출처 : 포널스(http://www.fornurse.co.kr)
이전글 충남도, '공공간호사' 추진···장학금에 의료원 근무 의무
다음글 2020년 정기이사회 개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