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이름 관리자 이메일 test@test.com
작성일 2021-03-24 조회수 231
파일첨부
제목
공중보건장학생 모집
복지부는 공공의료에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장학생을 1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의대생과 더불어 간호대생까지 공중보건장학생으로 선발하며 선발규모는 의대생 11명, 간호대생 20명이다.

전국에 재학 중인 의과대생과 간호대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신청 기간은 15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다.

올해 장학생을 선발하는 광역지방자치단체는 ▲의대생은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경남, 전북 7개 지역 ▲간호대생은 부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전북, 전남 8개 지역이다.

전국 누구나 의대생, 간호대생이라면 지원 가능 하나 장학생을 선발하는 광역지자체 외 지역에서 근무할 수 없다.

장학생으로 선발되길 원하는 학생은 올해 장학생을 선발하는 지자체 중 1곳을 정해 ▲공중보건장학생 지원서 ▲학업계획서 ▲성적증명서 ▲고등학교 졸업 증명서를 학교 행정실로 제출하면 된다.

근무를 희망하는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지역 대학교에서 졸업 예정일 경우 가산점 10점이 부여된다.

학교 행정실로 제출된 서류는 의대학장과 간호대학장 추천 후 근무를 희망하는 광역지자체로 제출되고 복지부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선발위원회를 통해 최종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의대생 연 2,040만원, 간호대생 연 1,6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장학생은 졸업 후 장학금을 받은 기간 만큼 지방의료원 등 공공병원에 근무하게 된다.

다만 장학금 수혜 기간이 1년인 경우 공공병원 근무 기간은 2년으로 산정된다.

또한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방학 기간 등을 이용해 공공의료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강의와 실습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고 선배들과의 대화, 지도 등도 진행 예정이다.

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은 “정부는 우수한 예비 의료인을 공중보건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 지원과 함께 공공의료기관 견학 및 실습 등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예비 의료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전글 2021 남자간호사 취업실태 기초조사
다음글 간호대생 5명 중 1명은 남학생